연기과정

배우의 꿈! 이제 본스타 구리남양주연기학원과 함께하세요.
나도 할 수 있다! 는 열정과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구리남양주연기학원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구리/남양주 연기학원 본스타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김의성 조민수 '올해의 배우상' 심사위원>

sammy님 | 조회 284
부국제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배우 김의성, 조민수가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를 선정한다.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측은 '올해의 배우상' 심사위원으로 배우 조민수 김의성을 위촉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 영화계를 이끌 뉴페이스를 주목하기 위해 마련된 '올해의 배우상'은 한국 장편독립영화가 선보이는 뉴커런츠와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 배우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남자 배우, 여자 배우를 선정해 폐막식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부산국제영화제는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 조민수와 최근 영화 '부산행'으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김의성을 위촉했다. 
김의성은 1987년부터 극단 천지연에서 연기를 했고 1988년 영화 '성공시대'로 영화계에 입문해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1996)을 비롯해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했다. 
 
조민수는 KBS 단막극 '불'로 데뷔해 드라마 '지리산'으로 그해 KBS연기대상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고 다양한 활동을 하다 지난 2012년 김기덕 감독의 영화 '피에타'를 통해 2012 대종상영화제, 2013 판타스포르토국제영화제 등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2015 제천국제음악영화제와 2015 들꽃영화상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지난 2014년 '올해의 배우상' 수상자는 '거인'의 최우식, '들꽃'의 조수향, 2015년 수상자는 '혼자' 이주원, '소통과 거짓말' 장선이었다.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는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부산국제영화제]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