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과정

배우의 꿈! 이제 본스타 구리남양주연기학원과 함께하세요.
나도 할 수 있다! 는 열정과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구리남양주연기학원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연기의 기초 7 "대사와 동작"

nuliai(비회원)님 | 조회 168

◇대사와 동작



(1) 동작과 대사의 결합

- 결합의 원칙은 동작을 대사에 맞추고 대사를 동작에 맞추는 것이다.

- 동작과 대사가 일치됨으로서 연기가 돋보인다.

- 동작을 빨리 해야 할 때 대사가 길 경우에는 대사의 중요 부분만을 한다.

(2) 대사없는 동작을 할 때

- 대사는 없어도 감정이 있는 것이므로 감정의 표현을 해주어야 한다.

- 상대방의 대사의 극적 감정을 받는다.

- 대사가 없을 때 필요 없는 움직임이 있어선 안된다.

(3) 동작에 있어서의 사이(휴지, 간격, 틈)

- 사이란 동작에 포함된 것과 사상에 포함된 것이 있다.

- 사이에는 목적과 이유가 있다.

- 사이의 뜻을 알고 움직여야 한다.

- 사이를 가질 때는 어떤 심리, 또는 관객에게 긴장감, 극의 진행의 예감을 주어야 한다.

- 상대에게 해야할 말을 생각하기 위한 사이와 상대의 말을 이해하는 사이가 있다.

- 관객이 웃을 때는 웃음이 그칠 때까지 사이를 둔다.

(4) 대사전의 동작

- 어떤 중요한 대목에서 관객에게 그 대사를 주입시키고자할 경우 사용한다.

- 우선 강한 동작으로 관객의 시선을 끌어 놓은 다음

호흡은 그대로 지니고 있으면서 잠시 동작을 멈추었다가 대사를 한다.

- 대사전의 동작은 반드시 강한 것이어야 한다.

- 극적인 다양성이나 대사의 강조를 위해 도입되는 방법

(1) 더 강력한 부분으로 이동하는 방법

(2) 속소리와 중간소리, 높은 소리를 적당히 배합시켜 조절해 나가는 방법

(3) 억양을 높혔다 낮추었다하는 방법

(4) 대사를 적당한 간격으로 끊어하는 방법

(5) 템포를 늦추어서 대사를 하는 방법

(5) 대사 중의 동작

(1) 능동적이고 강한 대사에는 강한 동작이 수반된다.

(2) 의심, 패배, 반성, 절망 따위의 수동적이고 약한 대사에는 약한 동작이 수반된다.

(3) 대사의 강하고 약한 부분에 따라 동작이 좌우된다.

(6) 대사 후의 동작 동작을 강조할 때 쓰여진다.

대사로 관객 주의를 집중시켜 놓은 후 곧이어 동작을 강하게 연결시킨다.

(7) 다른 배우의 앞을 가로질러 갈 때의 동작과 대사를 하면서 움직인다.

자기에게 집중되었던 초점을 분산시키기 위해서이다.

◇대사와 동작



(1) 동작과 대사의 결합

- 결합의 원칙은 동작을 대사에 맞추고 대사를 동작에 맞추는 것이다.

- 동작과 대사가 일치됨으로서 연기가 돋보인다.

- 동작을 빨리 해야 할 때 대사가 길 경우에는 대사의 중요 부분만을 한다.

(2) 대사없는 동작을 할 때

- 대사는 없어도 감정이 있는 것이므로 감정의 표현을 해주어야 한다.

- 상대방의 대사의 극적 감정을 받는다.

- 대사가 없을 때 필요 없는 움직임이 있어선 안된다.

(3) 동작에 있어서의 사이(휴지, 간격, 틈)

- 사이란 동작에 포함된 것과 사상에 포함된 것이 있다.

- 사이에는 목적과 이유가 있다.

- 사이의 뜻을 알고 움직여야 한다.

- 사이를 가질 때는 어떤 심리, 또는 관객에게 긴장감, 극의 진행의 예감을 주어야 한다.

- 상대에게 해야할 말을 생각하기 위한 사이와 상대의 말을 이해하는 사이가 있다.

- 관객이 웃을 때는 웃음이 그칠 때까지 사이를 둔다.

(4) 대사전의 동작

- 어떤 중요한 대목에서 관객에게 그 대사를 주입시키고자할 경우 사용한다.

- 우선 강한 동작으로 관객의 시선을 끌어 놓은 다음

호흡은 그대로 지니고 있으면서 잠시 동작을 멈추었다가 대사를 한다.

- 대사전의 동작은 반드시 강한 것이어야 한다.

- 극적인 다양성이나 대사의 강조를 위해 도입되는 방법

(1) 더 강력한 부분으로 이동하는 방법

(2) 속소리와 중간소리, 높은 소리를 적당히 배합시켜 조절해 나가는 방법

(3) 억양을 높혔다 낮추었다하는 방법

(4) 대사를 적당한 간격으로 끊어하는 방법

(5) 템포를 늦추어서 대사를 하는 방법

(5) 대사 중의 동작

(1) 능동적이고 강한 대사에는 강한 동작이 수반된다.

(2) 의심, 패배, 반성, 절망 따위의 수동적이고 약한 대사에는 약한 동작이 수반된다.

(3) 대사의 강하고 약한 부분에 따라 동작이 좌우된다.

(6) 대사 후의 동작 동작을 강조할 때 쓰여진다.

대사로 관객 주의를 집중시켜 놓은 후 곧이어 동작을 강하게 연결시킨다.

(7) 다른 배우의 앞을 가로질러 갈 때의 동작과 대사를 하면서 움직인다.

자기에게 집중되었던 초점을 분산시키기 위해서이다.

◇대사와 동작



(1) 동작과 대사의 결합

- 결합의 원칙은 동작을 대사에 맞추고 대사를 동작에 맞추는 것이다.

- 동작과 대사가 일치됨으로서 연기가 돋보인다.

- 동작을 빨리 해야 할 때 대사가 길 경우에는 대사의 중요 부분만을 한다.

(2) 대사없는 동작을 할 때

- 대사는 없어도 감정이 있는 것이므로 감정의 표현을 해주어야 한다.

- 상대방의 대사의 극적 감정을 받는다.

- 대사가 없을 때 필요 없는 움직임이 있어선 안된다.

(3) 동작에 있어서의 사이(휴지, 간격, 틈)

- 사이란 동작에 포함된 것과 사상에 포함된 것이 있다.

- 사이에는 목적과 이유가 있다.

- 사이의 뜻을 알고 움직여야 한다.

- 사이를 가질 때는 어떤 심리, 또는 관객에게 긴장감, 극의 진행의 예감을 주어야 한다.

- 상대에게 해야할 말을 생각하기 위한 사이와 상대의 말을 이해하는 사이가 있다.

- 관객이 웃을 때는 웃음이 그칠 때까지 사이를 둔다.

(4) 대사전의 동작

- 어떤 중요한 대목에서 관객에게 그 대사를 주입시키고자할 경우 사용한다.

- 우선 강한 동작으로 관객의 시선을 끌어 놓은 다음

호흡은 그대로 지니고 있으면서 잠시 동작을 멈추었다가 대사를 한다.

- 대사전의 동작은 반드시 강한 것이어야 한다.

- 극적인 다양성이나 대사의 강조를 위해 도입되는 방법

(1) 더 강력한 부분으로 이동하는 방법

(2) 속소리와 중간소리, 높은 소리를 적당히 배합시켜 조절해 나가는 방법

(3) 억양을 높혔다 낮추었다하는 방법

(4) 대사를 적당한 간격으로 끊어하는 방법

(5) 템포를 늦추어서 대사를 하는 방법

(5) 대사 중의 동작

(1) 능동적이고 강한 대사에는 강한 동작이 수반된다.

(2) 의심, 패배, 반성, 절망 따위의 수동적이고 약한 대사에는 약한 동작이 수반된다.

(3) 대사의 강하고 약한 부분에 따라 동작이 좌우된다.

(6) 대사 후의 동작 동작을 강조할 때 쓰여진다.

대사로 관객 주의를 집중시켜 놓은 후 곧이어 동작을 강하게 연결시킨다.

(7) 다른 배우의 앞을 가로질러 갈 때의 동작과 대사를 하면서 움직인다.

자기에게 집중되었던 초점을 분산시키기 위해서이다.

◇대사와 동작



(1) 동작과 대사의 결합

- 결합의 원칙은 동작을 대사에 맞추고 대사를 동작에 맞추는 것이다.

- 동작과 대사가 일치됨으로서 연기가 돋보인다.

- 동작을 빨리 해야 할 때 대사가 길 경우에는 대사의 중요 부분만을 한다.

(2) 대사없는 동작을 할 때

- 대사는 없어도 감정이 있는 것이므로 감정의 표현을 해주어야 한다.

- 상대방의 대사의 극적 감정을 받는다.

- 대사가 없을 때 필요 없는 움직임이 있어선 안된다.

(3) 동작에 있어서의 사이(휴지, 간격, 틈)

- 사이란 동작에 포함된 것과 사상에 포함된 것이 있다.

- 사이에는 목적과 이유가 있다.

- 사이의 뜻을 알고 움직여야 한다.

- 사이를 가질 때는 어떤 심리, 또는 관객에게 긴장감, 극의 진행의 예감을 주어야 한다.

- 상대에게 해야할 말을 생각하기 위한 사이와 상대의 말을 이해하는 사이가 있다.

- 관객이 웃을 때는 웃음이 그칠 때까지 사이를 둔다.

(4) 대사전의 동작

- 어떤 중요한 대목에서 관객에게 그 대사를 주입시키고자할 경우 사용한다.

- 우선 강한 동작으로 관객의 시선을 끌어 놓은 다음

호흡은 그대로 지니고 있으면서 잠시 동작을 멈추었다가 대사를 한다.

- 대사전의 동작은 반드시 강한 것이어야 한다.

- 극적인 다양성이나 대사의 강조를 위해 도입되는 방법

(1) 더 강력한 부분으로 이동하는 방법

(2) 속소리와 중간소리, 높은 소리를 적당히 배합시켜 조절해 나가는 방법

(3) 억양을 높혔다 낮추었다하는 방법

(4) 대사를 적당한 간격으로 끊어하는 방법

(5) 템포를 늦추어서 대사를 하는 방법

(5) 대사 중의 동작

(1) 능동적이고 강한 대사에는 강한 동작이 수반된다.

(2) 의심, 패배, 반성, 절망 따위의 수동적이고 약한 대사에는 약한 동작이 수반된다.

(3) 대사의 강하고 약한 부분에 따라 동작이 좌우된다.

(6) 대사 후의 동작 동작을 강조할 때 쓰여진다.

대사로 관객 주의를 집중시켜 놓은 후 곧이어 동작을 강하게 연결시킨다.

(7) 다른 배우의 앞을 가로질러 갈 때의 동작과 대사를 하면서 움직인다.

자기에게 집중되었던 초점을 분산시키기 위해서이다.

◇대사와 동작



(1) 동작과 대사의 결합

- 결합의 원칙은 동작을 대사에 맞추고 대사를 동작에 맞추는 것이다.

- 동작과 대사가 일치됨으로서 연기가 돋보인다.

- 동작을 빨리 해야 할 때 대사가 길 경우에는 대사의 중요 부분만을 한다.

(2) 대사없는 동작을 할 때

- 대사는 없어도 감정이 있는 것이므로 감정의 표현을 해주어야 한다.

- 상대방의 대사의 극적 감정을 받는다.

- 대사가 없을 때 필요 없는 움직임이 있어선 안된다.

(3) 동작에 있어서의 사이(휴지, 간격, 틈)

- 사이란 동작에 포함된 것과 사상에 포함된 것이 있다.

- 사이에는 목적과 이유가 있다.

- 사이의 뜻을 알고 움직여야 한다.

- 사이를 가질 때는 어떤 심리, 또는 관객에게 긴장감, 극의 진행의 예감을 주어야 한다.

- 상대에게 해야할 말을 생각하기 위한 사이와 상대의 말을 이해하는 사이가 있다.

- 관객이 웃을 때는 웃음이 그칠 때까지 사이를 둔다.

(4) 대사전의 동작

- 어떤 중요한 대목에서 관객에게 그 대사를 주입시키고자할 경우 사용한다.

- 우선 강한 동작으로 관객의 시선을 끌어 놓은 다음

호흡은 그대로 지니고 있으면서 잠시 동작을 멈추었다가 대사를 한다.

- 대사전의 동작은 반드시 강한 것이어야 한다.

- 극적인 다양성이나 대사의 강조를 위해 도입되는 방법

(1) 더 강력한 부분으로 이동하는 방법

(2) 속소리와 중간소리, 높은 소리를 적당히 배합시켜 조절해 나가는 방법

(3) 억양을 높혔다 낮추었다하는 방법

(4) 대사를 적당한 간격으로 끊어하는 방법

(5) 템포를 늦추어서 대사를 하는 방법

(5) 대사 중의 동작

(1) 능동적이고 강한 대사에는 강한 동작이 수반된다.

(2) 의심, 패배, 반성, 절망 따위의 수동적이고 약한 대사에는 약한 동작이 수반된다.

(3) 대사의 강하고 약한 부분에 따라 동작이 좌우된다.

(6) 대사 후의 동작 동작을 강조할 때 쓰여진다.

대사로 관객 주의를 집중시켜 놓은 후 곧이어 동작을 강하게 연결시킨다.

(7) 다른 배우의 앞을 가로질러 갈 때의 동작과 대사를 하면서 움직인다.

자기에게 집중되었던 초점을 분산시키기 위해서이다.

twitter facebook google+
945개 (76/79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